본문 바로가기

2015/07/035

[ Project ] Activity 기간 및 선행작업 설정 1. 기간 프로젝트에서 수행에 필요한 기간을 넣는 열이 default 로 기간 열이 존재 한다. Activity 를 leveling 을 해 놓았다면 가장 하단 level 의 소요 기간만 기간 열에 넣어주면 된다. 2. 선행 작업 Activity 간의 연관 관계를 표시 하기 위해 가장 먼저 시작하는 Activity 가 아니라면 모두 넣어줘야 하는 항목이다. 이게 입력이 되어야 기간 열에서 레벨 당 소요 기간이 정확히 나오게 된다. Cell 에 직접 숫자로 작성하면 default 로 FS 로 설정 되며 Cell 을 더블 클릭 하면 선행 작업의 종류 (FS,SS,FF,SF) 와 간격 (예를 들어 ID 가 36번인 Activity 가 끝난 후 3일 후에 시작이 되어야 한다고 하면 36FS + 3 ) 에 대한 d.. 2015. 7. 3.
[ Project ] WBS 코드 추가 작업 이름이 아래 그림과 같이 Leveling 이 되어 있다면 WBS 코드를 추가 시킬수 있다. 준비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WBS 코드를 작성해 보자 1. 프로젝트 > WBS > 코드 정의 에서 프로젝트 코드 접두어 넣고 ( 아래 예제는 CS) 순서를 작성한다. (아래 예제는 번호 (순서대로) 로 작성) 2. 엑셀 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하여 열 삽입을 하는데 열제목을 WBS 로 하면 아래와 같이 WBS 코드가 추가 된다. 2015. 7. 3.
[ Project ] ID 를 0 부터 시작 하도록 하기 ID 열을 추가 하였을 때 ID 값은 아래의 그림 처럼 1부터 시작 하게 된다. 이 ID 값이 0부터 시작 해야 Project 진행 시 문제가 생기지 않으므로 아래와 같이 0부터 시작하도록 변경 해 본다. (주의 할 점은 아래 사항은 Activity 들 (작업내용) 을 들여쓰기 화살표로 leveling 하기 전에 작업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1. 형식 > 프로젝트 요약 작업 check box 를 체크 위의 사항에서 알아야 할 점은 0 번 항목은 맨처음에 프로젝트 요약 정보에서 설정 했던 값이 나온다는 점이다. 2015. 7. 3.
[ Project ]프로젝트 근무 시간 변경 프로젝트 근무 시간은 default 설정 값이 08:00 ~ 17:00 근무로서 8시간 이며 점심 시간은 12:00 ~ 13:00 로 설정 되어 있다. 여기서는 점심 시간을 13:00 ~ 14:00 로 바꾸어 보도록 하겠다. 1. 프로젝트 > 작업 시간 바꾸기 > Custom 달력 > 작업주 탭 2. 자세히 > 월요일 ~ 금요일을 범위 선택 > 해당 요일을 다음 특정 작업 시간으로 설정한다. > 시작 날짜 , 끝날짜를 아래와 같이 설정 하여 점심 시간을 변경 한다. 2015.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