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식,증권투자 기초

[주식,증권 투자 기초] 들어가면서...

정윤재 2009. 2. 1. 21:22
주식투자를 10년정도 하면서 어떻게 하면 쉽고 망하지 않는 회사에

투자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해왔습니다.

단기투자(단타)로 그래프를 보면서 주식을 업으로 하는 분들도 많지만

그렇게 하려면 모든 생업을 포기하고 주식에만 매달려야 합니다.

그렇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못하겠죠?

아시다시피 주식은 정기적으로 일정액 이상의 돈을 벌게 해 주는 것이

아니라 항상 불규칙의 연속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저는 안전하게 재테크를 목적으로 주식 투자를 하려면 망하지

않는 회사에 투자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챠트 위주의 단기 투자보다는 재무제표 분석이나 회사 기업 분석

을 통한 주식 매매에 초점을 맞춰서 제가 알고 있는 내용들을 쉽게

풀어보려고 합니다.(제가 알고 있는 내용들에 대한 정리를 위해서 입니다.

회사일 때문에 바빠서 안보다 보니 감이 떨어지는 것 같고, 많이 잊어버리는

것 같아서요... 물론 지인들께 도움이 된다면 더욱 좋겠네요.)

물론 블로그엔 저를 아시는 분들만 들어오시겠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저를 잘 모르시는분들이 딴지를 방지를 위해 이력이랄까?

뭐 그런걸 한번 써 봅니다.

컴퓨터 학과를 졸업했구요...

(덕분에 회계나 뭐 이런걸 전공자 만큼 아는건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홍대에서 주식투자 동아리 HI-STOCK 대표이사(동아리 회장)을 했었구요...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인턴 생활을 했었고... 동양종합금융증권 에서 하는

실전 투자대회 영파워랠리에서 순위안에 들어 증권사 공채 서류 면제가 된적이

있군요.

현재는 프로그래머로써 엠텔로 라는 회사에 연구원으로 재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