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경기외

[ 부산 / 기장 오션 뷰맛집] 칠암사계 (빵집 , 까페)

정윤재 2023. 2. 19. 00:58

주소 : 부산 기장군 일광읍 칠암1길 7-10
영업시간 : 10:00 ~ 21:00 연중무휴
주차 : 주차장 완비

친구의 추천으로 기장의 유명하다는 빵집인 칠암시계를 갔다.
이번 부산여행의 첫날 일정 중 제일 로맨틱 해보고 싶었던 느낌이어서 데이트 맛집일 것 
같은 곳을 선택 했다.

엄청난 빵돌이로서 전국에 14명있다는 제과명장의 빵집의 빵을 먹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

칠암사계 전용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들어갔는데
가계 앞에 마당이 있고 보기 좋게 꾸며 놓았다. 역시 한적한 곳에 잘 꾸며 놓은 
데이트, 뷰맛집 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칠암사계 외관

 

대한민국 명장 간판

 

예쁜 칠암사계 앞마당(날씨가 좋으면 애들과 뛰어놀수도 있을듯)

 

칠암사계 입구 (왼쪽에 기념품 가게도 있음)


그런데 그 생각은 입구 들어가자마자 바로 깨졌다.
평일 오후이고 굉장히 외진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사람들이 미어터졌다.
앉을 곳은 없고 모든게 다 웨이팅이었다.


사람이 너무 많아 정신이 없는 와중에도 우리 애들이 좋아하는 딸기 빵들을 골라서 사주고
여기 대표 메뉴라는 칠암돌만주 (개당 2,300원)를 샀고 1층에 자리 잡았다.

 

칠암사계 1층 풍경 (바다항구와 푸른 하늘)

 

1층 벽의 파도 동영상 (진짜 같아서 시원하다)
딸기 빵 종류들과 케익류들

 

본게임인 중간 라인 (제과 부페에 온느낌)

 

 

표시한 곳이 칠암돌만쥬 위치

여기는 음료수가 대박이라서 빵을 안먹더라도 음료수를 꼭 드시길 추천한다.
나는 딸기라떼, 아이스아메리카노, 블렌딩티_오미자 를 시켰다.

 

음료수 메뉴판 (뻔한 음료보단 좀 색다른걸 시켜보세요~)

 

들고 있는게 오미자, 뒤에가 딸기라떼, 왼쪽 앞에가 아아

 

끝장나는 비쥬얼의 음료수들
내가 주문한 빵들

 

빵들의 비쥬얼이 훌륭하다. (그만큼 가격이...)


그리고 여기의 최고의 빵이라는 소금빵을 웨이팅을 걸었다. 
(키오스크로 예약을 걸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는 시스템, 웨이팅 걸면 30분 이상 걸림)

개인적으로 소금빵은 이제 특별한 메뉴가 아니라서... 웨이팅한만큼의 보람은... 글쎄...
그러나 칠암돌만주는 특이해서 꼭 사먹어보라고 추천 한다.
(너무 늦게 나와서 결국 소금빵은 숙소에가져와서 먹었다.)

 

허겁지겁 먹다보니 반쪽 남은 소금빵


장점 : 경치가 죽인다. 겨울에 왔는데도 이정도면... 
      음료수가 너무 맛있고 좋다. 나중엔 와이프랑 둘이 오고 음료수 먹으면서 꼭 다시 데이트 하고싶다.
단점 : 모든건 다 웨이팅...
      사람에 치어죽는다. 앉을 자리를 찾기 위한 눈치게임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