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ux Unix

[linux] ubuntu 에서 NAS mount

by 정윤재 2023. 5. 6.

아래 내용은 ubuntu 기준 입니다.

 

1. 필요한 util 설치

 

shell> apt-get install -y nfs-common cifs-utils

 

 

2. NFS server mount

 

사용법 : mount -t nfs [NFS Server]:[공유 폴더] /[마운트 폴더]

 

나의 경우 mount -t nfs 192.168.101.159:/share /share

 

NAS 에는 아래와 같이 README.txt 파일을 업로드 해 놓았다. (NAS 는 XPEnology 기준이다.)

 

 

 

위와 같이 /share 폴더에 nas 의 disk 가 mount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만약 mount.nfs: access denied by server while mounting 와 같이 오류가 발생 할 경우

 

나의 경우 NAS 에서 접속 권한이 없기 때문이었다.

 

아래와 같이 NAS 의 access control 에서 허용을 해주면 되었다.

 

 

 


댓글